게시판
보도자료
언론에 소개된 인천광역시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의 소식! 조합의 발전상을 대변해 주는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입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사용자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휠 고의 훼손 의혹 업체 또 발견…이번엔 대기업 계열 정비소
2020-11-16 오전 8:29:00
인천정비조합
조회수 : 26
    목록으로

자동차 휠 고의 훼손 의혹 업체 또 발견이번엔 대기업 계열 정비소

 

출처 : 세계일보(양다훈기자 2020-11-13)

고객의 자동차 휠을 고의로 훼손한 뒤 교체를 권유한 의혹을 받는 차량 정비소가 또 나타났다. 해당 정비소는 대기업 계열 차량 정비소로 알려지면서 경찰이 강제 수사에 나섰다.

13일 인천 부평경찰서는 전날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대기업 A사의 차량 정비소 지점을 압수 수색을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매장 내 폐쇄회로(CC)TV와 지점 운영과 관련된 서류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해당 지점을 이용한 고객 2명은 각각 지난 5일과 6일에 자동차 휠 고의 훼손 의혹과 관련한 진정서와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다. 이에 경찰은 진정서를 받고 내사를 하다가 고소장이 접수된 뒤 정식 수사로 전환했다.

진정인인 30대 남성은 올여름에 타이어를 교체하러 해당 지점을 방문했을 당시 자동차 휠이 지점 관계자에 의해 고의로 훼손된 것으로 보인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당시 지점의 교체 권유에도 휠은 그대로 두고 타이어만 교체했으며, 최근 고의 휠 훼손 관련 언론보도 등에 나온 것과 자기 휠의 파손 형태가 비슷한 점을 확인하고 주변인 자문 등을 거쳐 진정을 제기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진정인과 고소인을 상대로 진술을 들었으며 지점 관계자 등을 추가로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9월 해당 지점을 이용한 다른 고객도 자동차 휠이 지점 관계자에 의해 고의로 파손됐다는 의혹을 제기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수색을 한 것은 맞지만 구체적인 압수 물품과 수사상황은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