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도자료
언론에 소개된 인천광역시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의 소식! 조합의 발전상을 대변해 주는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입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사용자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경찰, 휠 고의 파손 의혹 인천 정비업체 압수수색
2020-11-13 오전 8:35:00
인천정비조합
조회수 : 32
    목록으로

경찰, 휠 고의 파손 의혹 인천 정비업체 압수수색

 

출처 : 뉴스1(정진욱기자 2020-11-12)

 

경찰이 고객의 타이어 휠을 고의로 파손해 교체를 유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차량 정비 업체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인천 부평경찰서는 12일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차량 정비 전문 업체를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경찰의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 6일 고소장을 접수한 뒤 6일만에 진행된 것이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업체내 CCTV 및 정비 서류 등을 확보해 분석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해당 업체에서 정비를 받은 한 고객은 지난 5일 경찰에 진정서를 제출했고, 또 다른 고객은 6일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에 경찰은 내사를 진행하다 고소장을 접수후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진정서를 제출한 A씨는 인천의 한 업체에서 타이어를 교체한 뒤 휠이 훼손됐다며 진정서를 제출했다.

경찰은 A씨를 불러 그가 주장한 내용을 조사했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인 역시 A씨와 같은 맥락으로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구체적인 수사사항을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앞서 광주시에선 한 타이어 정비업체가 고객 자동차 휠을 고의로 훼손해 공분을 샀다.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휠 고의 파손 피해자의 고소장 접수를 시작으로 3일까지 타이어뱅크 상무점 피해자는 40여명을 웃돈다.

피해자들 대부분 타이어 교체를 위해 해당 매장을 찾았다가 업주에게 휠 교환을 권유받아 휠과 타이어를 교체해 수백만원을 지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