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보도자료
언론에 소개된 인천광역시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의 소식! 조합의 발전상을 대변해 주는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입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사용자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세계자동차, 인천 북항 중고차 복합단지 조성 추진
2019-09-04 오전 8:56:00
인천정비조합
조회수 : 131
    목록으로

세계자동차, 인천 북항 중고차 복합단지 조성 추진

 

출처 : 한국경제(강준완기자 2019-09-03)

인천시 원창동에 있는 북항의 배후단지 인근에 중고 자동차 유통단지가 들어설 전망이다. 지역 중소기업인 세계자동차는 중고자동차 유통 복합시설인 인천오토렉스건립을 위해 최근 서구 원창동 14660의 부지를 매입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인천시와 서구청 등 행정기관의 건축 인허가 승인 등을 거쳐 이르면 내년 4월 지하 4, 지상 8, 연면적 104553의 중고차 클러스터 신축 공사에 착수한다. 20225월 완공 목표다.

모든 차량을 실내에 전시·판매하는 백화점식 유통단지인 인천오토렉스에는 중고차 매매·수출 상사 130개가 들어선다. 정비·튜닝센터·자동차 용품 등 자동차 관련 시설, 은행·보험 등 금융기관, 음식점·약국 등 편의시설도 입주 예정이다.

인천오토렉스는 인천공항과 가깝고 서울과 수원 등 수도권에서 1시간 남짓 소요되는 위치에 있어 외국 바이어와 실수요자들이 찾기에 교통이 편리한 편이다.

이 회사는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 완전 자동 관리하는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일일 차량 전시·판매 대수, 각 차량의 특장점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세계자동차 관계자는 인천오토렉스는 중고차 수출과 내수가 동시에 가능한 중고차 유통 클러스터로 조성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